즐겨찾기+  날짜 : 2020-10-29 오후 04:09: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

[헤럴드 미니인터뷰] 중부권 리틀야구대회 개최한 군포시 리틀야구단 이성수 단장


김도형 기자 / seledesaner@cyworld.com입력 : 2010년 04월 27일
[헤럴드 미니인터뷰] 중부권 리틀야구대회 개최한 군포시 리틀야구단 이성수 단장

↑↑ 군포시리틀야구단 이성수 단장
ⓒ (주)경기헤럴드



지난 4월10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둔대초등학교에서는 제1회 경기도 중부권 춘계리틀야구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됬다.
군포시 리틀야구단 주최하에 군포리틀야구단을 비롯한 안양리틀야구단, 화성리틀야구단 등이 참석해 마음껏 야구실력을 뽐내 미래의 야구꿈나무로서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군포시의 발전을 위하여, 대한민국 야구꿈나무들의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이 환경을 제공해주며 이를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이성수 단장을 만나보았다.

1. 대회를 개최한 소감은 어떤가?
열심히 공부한 아이에게 시험을 보게해서 결과를 알려주어야 하듯이 그동안 열심히 야구에 매진해 온 아이들에게 테스트까지는 해주어야 겠다는 생각에 대회를 준비했다. 중간에 어려움이 많이 있었지만 밀고 나가야겠다고 판단했기에 대회를 개최했고 학부모들과 주변 인근시의 다른 구단 관계자들을 비롯한 분들이 모두 ‘잘했다, 자랑스럽다’라는 말씀을 하나같이 해주셔서 뿌듯함을 느꼈다.
이번 대회를 위하여 투자한 돈은 전혀 아깝지가 않다고 생각한다. 아마 빚을 지는 한이 있었더라도 대회를 개최했을 것이다. 심지어는 집사람도 칭찬을 많이 해줘서 더욱더 용기를 얻었고, 앞으로 1년에 2~3번 정도까지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 스피드왕 행사가 있었는데 부모님들이 너무나 재밌어 하고 좋아하셨다. 우리 금정클럽 학부모님이 1등을 하지 못하셔서 아쉬웠지만 지역민들의 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기에 등수나 성적에는 신경쓰지 않는다.
앞으로 야구자원의 확보를 위하여 어린이날 행사때 스피드 왕 대회를 개최할 것이다.
스피드 왕 대회를 치르면 어깨 힘의 강한 정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이 대회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어쨌든 너무나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대회였다.

2. 대회중의 문제점은 무엇이었나?
첫 번째로는 군포시 내에 전용야구장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한다. 군포시에 전용야구장이 하나만 있으면 도 대회는 물론이요 전국대회도 유치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그리고 적은 비용과 적은 시간으로 주민화합을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기에 전용야구장은 지금 가장 시급하게 꼭 필요한 문제이다.
학교운동장이라도 전용 야구장 형태로 설계된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두 번째로는 군포시에서 주최하는 야구대회는 오직 실력만으로 땀과 노력만으로 이길 수 있는 대회이다. 그러나 일부 클럽소속 어머님들이 당신의 자식들을 잘 키우고자 하는 욕심에 못이겨 ‘군포시에서 개최하는 대회인 만큼 군포시측에 유리한 대회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라고 말씀하시며 항의하는 분들을 보면서 많은 아쉬움을 느꼈다.
하지만 4강전을 치르면서 부모님들의 생각이 많이 바뀌었는지 나중에는 군포시에 불리한 상황이 나올 정도로 열띤 경기가 진행되었다. 그만큼 공정한 경기가 진행되었다는 뜻이고 나중에 안양, 화성리틀야구단에서는 ‘정말로 깨끗한 clean 대회’였다는 평까지 해줬다.

3.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점은 무엇인가?
대회를 통해 얻은 것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첫째로는 다른 야구팀하고 경기를 치르면서 우리 군포리틀야구단의 꿈나무들이 많은 자신감을 가졌다는 것이고 둘째로는 다른 팀과의 경기를 치르는 군포리틀야구단의 모습을 보면서 코치진, 경영진들이 ‘앞으로는 이런 훈련방식으로 바꾸어야 하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록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 대회를 주최하는 경영진, 코치진들이 깨끗하고 투명한 경기진행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코치진이나 경영진으로부터 ‘페어플레이’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로 인하여 아이들의 정신적 인성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다.

4. 이번 대회를 통해 특별히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은 분들은 누가 있는가?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폐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도와주신 지역신문사들, 안양방송 대표이사님, 군포사회인 야구연합회, 지화룡 전문인, 최상인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고 무엇보다도 대회 처음부터 끝까지 운동장을 제공해주고 경기환경개선을 위하여 운동장 정비까지 손수 앞장서서 추진해 주고 교내 행사까지 미뤄가며 대회를 지원해 주신 둔대초등학교 교직원 여러분들을 비롯한 박성재 교장선생님, 이준숙 교감선생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 둔대초에서 야구대회를 하고 있는 리틀꿈나무들의 모습
ⓒ (주)경기헤럴드


김도형 기자 / seledesaner@cyworld.com입력 : 2010년 04월 27일
- Copyrights ⓒ경기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안양시시민대상 7명 시상
민병덕 의원, 부패 신고자 정보 손쉽게 넘긴 국민권익위원회 지적
경기적십자 안양천 생태보호환경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평화의집 아동에 ‘문화상품권·외식상품권’ 후원연계
군포소방서, 산본중심 상업지역 대대적인 현장대응훈련 실시
안양4지역로타리클럽 ‘환경보전 및 세계소아마비의 날’ 행사 진행
군포 둔전초 6학년, 편지와 선물로 의료진에 감사 마음 전달
군포신기초, 코로나 이겨내기 신기한마당 진행
군포시늘푸른복지관, 우양 재단과 “밥솥 사랑” 전달
안양시, 석수어린이공원 생태놀이터(석수·박달권) 조성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학교 내 우편물 관리 조례..
김종찬 의원, 학교 내 우편물 관리 조례 제정 관련 관계자 면담 경기도의회 교육..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정희시 도의원, 경기도공공기..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인공.. 
정희시 도의원, 경기도 공공기.. 
경기도민 90%, 등록 대부업 법.. 
조광희 도의원, 소규모 건축물.. 
아름다운 사람들
진인사대천명으로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는 엄다.. 
만인의 꿈을 안고 작은이들의 벗이 되고 있는 심.. 
긍정과 가능성으로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의 남경.. 
민본사상으로 변호사상을 세우고 있는 박경훈 변.. 
제호 : 경기헤럴드 / 주소: (15865)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20-33 대원프라자 801호 / 발행인 : 임종호
편집인 : 임종호 / mail: ggherald@naver.com / Tel: 031-427-0785 / Fax : 031-427-1773
정기간행물 : 경기다01029(2007년 09월 17일) / 인터넷신문사업등록증 : 경기아 51770(2017년 12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종호
Copyright ⓒ 경기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0,073
오늘 방문자 수 : 19,949
총 방문자 수 : 16,414,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