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10-22 오전 06:08: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

효행실천, 사랑을 틔우는 '군포시청 방선규 팀장'

성실함과 효사상의 '따뜻한 마음 전한' 인터뷰
김종우 기자 / 입력 : 2012년 02월 24일
↑↑ 왼쪽부터 방선규 팀장의 모친, 가운데 방선규 팀장, 오른쪽 부인
ⓒ (주)경기헤럴드
효사상에 대한 참신한 마음과 자신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선행하고 있는 군포시청 주민생활과 방선규 팀장은 하루하루 보람되고 성실하게 보내며 남들에게 뒤처지지않는 노력으로 삶을 실천해 주위의 모범이 되고 있다. 그는 4개의 외국어를 공부하며 자신의 전문지식을 위해 대학원에 진학, 최고의 대민 봉사와 어머니를 모시는 효행 공무원이다. 또한 그는 야간자율학교에 무료봉사를 실시해 어려운 청소년들의 길잡이와 등대가 되어주기도 했었다. 어렵게 인터뷰를 하게된 그는 다음과 같은 생각으로 모범 공무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있었다.

Q : 현재 부모님을 모시고 계셔 효자로 칭찬이 자자하신데?
A :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저를 대외적으로 효자 운운한다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부모님을 기쁘게 해 드릴수 있다면 얼마나 기분좋은 일인지요? 항상 이런 말을 염두에 두고 부모님을 모시는 것을 생각합니다. 소신껏 어머님께 항상 감사하며 편하게 모시고 자신의 이기주의와 욕심을 버리고 가족과 부모님과의 갈등 앙심 형제지간에도 불씨가 없도록 하는 것이 저의 가족을 위한 사상이며, 제가 조금 덜먹어도 더욱 가족에게 베푸는 것이 화목한 가정과 부모님께 드리는 정과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Q : 고향에 대한 애정과 사회활동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해 주시면?
A : 저는 1958년 안양에서 3남2녀중 둘째이며, 장남으로 태어나 현재까지 55년간 안양을 사랑 하며 살고 있는 안양토박이 입니다.
초등학교 3학년 시절 조부님의 사업실패로 가세가 기울어 방 한 칸에서 부모님을 포함하여 일곱 식구가 살다가 중학교 2학년(1972년)때 현 거주지로 주택을 구입하여 살게 되었으며, 1982년부터 공무원으로 입문하기 전까지 평촌새마을, 의왕새마을, 연희새마을, 양일청소년학교, 연희 주부학교 등에서 평일 야간과 일요일에 교사로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그후 1987년에 시흥군 군포읍에 일반공채로 공무원에 입문하게 되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저의 평소 마음은 “매일 매일을 새롭게 사는 기쁨과 감사의 마음으로 임하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여 후회없는 삶을 보내자.“라는 신념을 가지고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Q : 현재의 마음가짐과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신다면?
A : 공무원으로써 현직에 있는동안 시민을 위해 성실하게 근무하면서 자녀들에게 존경받을 수 있는 제자신이 되기위해 오늘도 내일도 최선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더 넓은 세상과 누군가를 위해 봉사하며, 자기개발 역시 열심히 하여 '제 3의 인생'을 살아보고 싶습니다.

인터뷰를 끝으로 방선규 팀장의 어머님께서는 "십 여년 넘게 함께 살면서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고, 서로 오해하지 않고 너무 행복합니다. 걱정없이 아무 욕심없이 남부럽지 않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자식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었다.


김종우 기자 / 입력 : 2012년 02월 24일
- Copyrights ⓒ경기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안양시, 장애인 신변처리용품 지원 소득 상관없이 월 5만원
제35회 안양시시민대상 7명 시상
민병덕 의원, 부패 신고자 정보 손쉽게 넘긴 국민권익위원회 지적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평화의집 아동에 ‘문화상품권·외식상품권’ 후원연계
경기적십자 안양천 생태보호환경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군포도시공사 버스공영차고지 코로나19 극복 위한 집중 방역
NH농협은행 군포지부·군포농협, 장학기금 1억원 기부
안양시 부흥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과 효심으로 만든 ‘청려장’ 전달
군포소방서, 산본중심 상업지역 대대적인 현장대응훈련 실시
군포 둔전초 6학년, 편지와 선물로 의료진에 감사 마음 전달
경기도·의회
정희시 도의원, 경기도공공기관노동조합..
정희시 도의원, 경기도공공기관노동조합총연맹과 2020년 행정사무감사 반영 요청서 전..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인공.. 
정희시 도의원, 경기도 공공기.. 
경기도민 90%, 등록 대부업 법..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 
심규순 의원, 경기도 성과시상.. 
장태환 의원, 2020년 대한민국.. 
아름다운 사람들
진인사대천명으로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는 엄다.. 
만인의 꿈을 안고 작은이들의 벗이 되고 있는 심.. 
긍정과 가능성으로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의 남경.. 
민본사상으로 변호사상을 세우고 있는 박경훈 변.. 
제호 : 경기헤럴드 / 주소: (15865)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20-33 대원프라자 801호 / 발행인 : 임종호
편집인 : 임종호 / mail: ggherald@naver.com / Tel: 031-427-0785 / Fax : 031-427-1773
정기간행물 : 경기다01029(2007년 09월 17일) / 인터넷신문사업등록증 : 경기아 51770(2017년 12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종호
Copyright ⓒ 경기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1,004
오늘 방문자 수 : 4,603
총 방문자 수 : 16,272,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