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5-20 오후 04:16: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컬럼·사설

<특별기고>유토피아 크루즈 동남아 여행 후기


경기헤럴드 기자 / rch2927@korea.com입력 : 2019년 03월 13일
ⓒ 경기헤럴드

 
시인 손병기

경기헤럴드 고문단이 동남아 3개국(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을 6박 7일 동안 유토피아퓨쳐 회사의 도움으로 최고의 예우를 받고 잊지 못 할 추억의 여행을 다녀왔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우리 일행은 싱가포르에어 직항편(SQ611)에 몸을 싣고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 현지 가이드의 안내를 받아 파크호텔에 짐을 정리한 후 저녁식사(김치찌게)를 하고 첫날 일정을 보냈다.
2일차 아침 07시에 기상하여 호텔에서 제공하는 아침식사(양식뷔페)를 하고 현지 관광버스편으로 싱가포르 크루즈터미널로 이동 낮 12시에 14만톤급 크루즈 VOYAGER OF THE SEA호에 탑승수속을 마치고 꿈에 그리던 환상의 크루즈 여행을 시작하였다.
싱가포르 시내호텔에서 크루즈터미널까지 오는 동안 창밖에는 빽빽히 우거진 숲이 인상적이였는데 가로수로 자란 큰 나무는 비나무(RAIN TREE)가 대부분이였다. 또한 싱가포르의 맑은 하늘과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환경은 부럽기만 하였다.
이날 오전에 크루즈내 각종 시설과 이용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11층에 위치한 뷔페식당에서 풍성한 점심식사를 하였다. 뷔페식당의 규모와 음식의 종류가 상상을 초월하였는데 양식, 중식, 일식등 메뉴가 다양하고 화려했고 저녁 만찬에는 우리 일행이 가져간 팩소주를 나누어 한두잔씩 반주로 마시면서 크르즈여행을 함께 하게 된 것을 자축하였다.
↑↑ 여행 중의 한 장면
ⓒ 경기헤럴드

밤이 깊어 12층 갑판에 올라 사방을 둘러보니 하늘에는 무수히 많은 별들이 반짝이고 희미하게 보이는 광활한 바다물결, 크루즈 뒷쪽에서 뿜어내는 흰 거품줄기를 보면서 깊어가는 이국의 정취에 무아지경의 시간을 만끽하였다.
선상 둘째 날에 발코니 창밖 수평선위로 일출의 모습을 감상하며 일출장면을 카메라에 담아 오기도 하였다. 우리 일행이 탄 크루즈는 밤사이에 싱가포르를 출항하여 말레이시아 포트클랑항에 도착해 있었다.
현지가이드의 안내를 받아 말레이시아 바투동굴을 관광하였다. 약 한시간 동안 272계단을 올라 동굴에 들어서니 동굴 안 또한 무덥기는 바같쪽 더위와 같았다. 이스람교에서는 인간이 지은 죄가 272가지인데 동굴의 계단 272계단을 오르내리면 죄를 용서받는다고 현지가이드의 설명도 있었다.
동굴관광을 마치고 상점에서 야자열매를 사 속 물은 빨대로 먹고 열매를 쪼개어 속살은 숫가락으로 긁어서 먹었는데 시원하고 달달한 맛이 더위를 식혔으며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다.
그리고 정오에 한식당 온세미로에서 점심을 하였는데 최고의 오찬이였음을 기억하고 있다. 메뉴는 된장찌게와 돼지불고기에 상추쌈으로 정통 한식의 참맛을 동남아에서도 경험할 수 있어 잊지 못 할 음식이였다.
귀국하는 날 밤에 싱가포르강에서 시원한 리버크루즈 타고 시가지의 야경을 관광한 추억 또한 환상적이였으며 짧은 기간의 동남아 여행을 통해 몇 가지의 교훈을 얻었다. 싱가포르에서의 공공질서와 환경관리, 말레이시아에서는 하늘이 준 천혜의 자원이 너무나 부러웠다. 우리 일행은 이번 여행을 통해 새로운 삶의 활력을 얻었고 관광자원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됐다.


경기헤럴드 기자 / rch2927@korea.com입력 : 2019년 03월 13일
- Copyrights ⓒ경기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여행이 좋다! 올 여름 피서는 제주 성산 쏘스위트 게스트 하우스에서
이희재 시의원 제명으로 군포시 더불어민주당 천국 돼
프리마돈나 조수미의 아름다움
이정현 전 비서실장 대법원에서 무혐의 받아
수리산 등산로 이래도 좋은가
군포시시설관리공단 2018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해외로 뻗는 편의점 업계
자유한국당 군포갑 당원협의회, 춘계 수련회 성대히 개최
(사)한국가수협회 군포시지회 김나희 회장 취임
조광희 위원장, “경기교사노동조합원들의 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스승의 날 맞아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스승의 날 맞아 경기도민 대상 ‘교권 인식’ 여론조사 실시 경기.. 
경기도교육청 직원들수혈용 혈.. 
경기도교육청, 음주운전 징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 
경기도, 위장업체 설립 등 학.. 
장태환 도의원, 경로당 활용 .. 
조광희 위원장, “안양시 새마.. 
아름다운 사람들
부모 모시듯 이웃을 섬기는 효녀 윤순섭 대표 .. 
재능기부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고 있는 김이문.. 
인본을 근본으로 창조적 기업의 신화를 일궈 낸 .. 
하늘이 준 고난을 지상의 축복으로 만든 김인중 .. 
제호 : 경기헤럴드 / 주소: (15865)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20-33 대원프라자 801호 / 발행인 : 임종호
편집인 : 임종호 / mail: ggherald@naver.com / Tel: 031-427-0785 / Fax : 031-427-1773
정기간행물 : 경기다01029(2007년 09월 17일) / 인터넷신문사업등록증 : 경기아 51770(2017년 12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종호
Copyright ⓒ 경기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4,468
오늘 방문자 수 : 13,183
총 방문자 수 : 7,039,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