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5-20 오후 04:16: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잘 커가는 기업 무언가 다르다> 디스플레이 광학분야 선두기업 주식회사 이즈소프트

서현배 대표이사 “최고의 기술과 인재양성이 바탕이 돼”
한상우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08일
ⓒ 경기헤럴드
ⓒ 경기헤럴드




 군포시 군포역 뒤편 공단로에 광학분야 선두기업 주식회사 이즈소프트가 자리 잡고있다. 이 회사의 사업영역은 현재 및 미래의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광학 측정분석 분야이다.
구체적인 제품으로는 수 많은 조명공학 장치의 휘도 분포 측정이 가능한 휘도영상 측정기술, 이미지 측정 및 연구실용 분석소프트웨어, 휴대용 광학CMM 3D 스캐너인 MetraSCAN 3D, 3차원 스캐너로 측정한 데이터를 3D CAD 데이터와 비교하여 제품 향상 및 치수를 검사하는 SpGause, 초고속 불굴절 계측을 하는 KAMAKIRI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러한 제품들의 주 수요처는 삼성, 현대, 엘지 그외 여러 대기업과 관련된 기업들이기 때문에 생산 및 판매 관리가 예측이 가능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이 회사는 서현배 대표이사가 20년 전에 직원 3명과 함께 창업한 이후 현재 연매출액 약 100억원의 기업으로 성장한 강소벤처기업이다. 최근 3년간 매출신장률이 15%이상일 정도로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는 중이다. 종업원 규모는 40명 가까이 되며 전년도에만 10명이 늘어났다.
이 회사가 이렇게 눈부시게 발전하는 데는 서현배 대표이사의 남다른 신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서 대표이사는 간부 및 전 직원들과 모든 경영정보를 오픈하여 공유한다. 이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전체 임직원들이 우리 회사라는 애사심으로 똘똘 뭉쳐 각자의 분야에서 창의력을 십분발휘함으로써 끊임없는 기술개발 및 경영혁신을 이뤄냈다.
서 대표이사는 높은 성장의 공을 직원들에게 돌리며 그 보답으로 여러 형태의 복지증진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 못지 않게 가정이 더 소중하다고 생각하여 사원가정들이 더 좋은 가정이 되도록 관심을 가져 주고 있다.
그래서 퇴근 후에는 가정에 돌아가 온전히 재충전 할 수가 있어서 가정과 회사가 상생하는 롤모델을 정립해 주는 주식회사 이즈소프트는 명실상부한 강소기업으로 존경을 받고 있다. 취재를 마치면서 대표이사에게 10년 후의 회사 발전 청사진을 요청하니 “연매출 규모가 500억원 쯤 되고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겠죠. 그리고 독립한 신축 사옥에서 활기차게 일할 수 있을 것이며 모든 직원들에게 평생직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 않을까요.” 라고 직원들에게 희망과 미래를 제시해 주었다.
주식회사 이즈소프트는 모든 경영 정보 공유라는 대표이사의 신념에 찬 회사 경영철학에 힘입어서 그러한 발전 모습들이 10년 후가 아니라 어쩌면 5년 후쯤으로 훨씬 앞당겨지고, 10년 후 쯤엔 청년들이 선호하는 최고 순위의 기업으로 발전하는 놀라운 기적이 일어날 것만 같은 예감을 주기에 충분해 보였다.


한상우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08일
- Copyrights ⓒ경기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여행이 좋다! 올 여름 피서는 제주 성산 쏘스위트 게스트 하우스에서
이희재 시의원 제명으로 군포시 더불어민주당 천국 돼
프리마돈나 조수미의 아름다움
이정현 전 비서실장 대법원에서 무혐의 받아
수리산 등산로 이래도 좋은가
군포시시설관리공단 2018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 수상
해외로 뻗는 편의점 업계
자유한국당 군포갑 당원협의회, 춘계 수련회 성대히 개최
(사)한국가수협회 군포시지회 김나희 회장 취임
조광희 위원장, “경기교사노동조합원들의 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스승의 날 맞아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스승의 날 맞아 경기도민 대상 ‘교권 인식’ 여론조사 실시 경기.. 
경기도교육청 직원들수혈용 혈.. 
경기도교육청, 음주운전 징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 
경기도, 위장업체 설립 등 학.. 
장태환 도의원, 경로당 활용 .. 
조광희 위원장, “안양시 새마.. 
아름다운 사람들
부모 모시듯 이웃을 섬기는 효녀 윤순섭 대표 .. 
재능기부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고 있는 김이문.. 
인본을 근본으로 창조적 기업의 신화를 일궈 낸 .. 
하늘이 준 고난을 지상의 축복으로 만든 김인중 .. 
제호 : 경기헤럴드 / 주소: (15865)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20-33 대원프라자 801호 / 발행인 : 임종호
편집인 : 임종호 / mail: ggherald@naver.com / Tel: 031-427-0785 / Fax : 031-427-1773
정기간행물 : 경기다01029(2007년 09월 17일) / 인터넷신문사업등록증 : 경기아 51770(2017년 12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종호
Copyright ⓒ 경기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4,468
오늘 방문자 수 : 12,673
총 방문자 수 : 7,038,662